뉴스레터

CEO지식나눔의 뉴스레터
'나눔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

[2017.05] 고현숙 "결정적 순간의 리더십"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작성일17-05-31 00:00 조회14,647회 댓글0건

본문

df2c0512bdd5e72c55e3cc2b174d6fcb_1496630
C/E/O/서/
고현숙, “결정적 순간의 리더십”

 

○책 소개
리더는 조직 내에서 ‘무슨 역할’을 ‘어떻게’ 해야 할까. 또 어떻게 리더십을 펼쳐서 구성원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고, 스스로 움직여 목표 이상의 성과를 내도록 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는 조직을 만들어야 할까? 리더에게는 구성원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드러내고 인격과 이후의 관계, 이익과 성과, 조직의 성패를 규정하는 ‘결정적 순간’들이 있다.
이 책에는 비전 수립부터 목표 공유, 조직문화 혁신, 인재 양성, 시스템 점검, 리스크 관리 등 실용적인 노하우부터 항구적인 전략까지, 조직 관리 전반에 걸쳐 리더가 갖춰야 할 마음가짐과 실천적 지침들이 가득하다. 한국 기업 현장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실제 사례를 분석해, 현장에서 찾은 맞춤 해결책이기에 경쟁 속에서 늘 분투하는 리더들의 갈증을 단번에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고현숙은 한국의 대표적인 경영자 코치로서, 리더십과 코칭 분야의 전문가이다. 날카로운 통찰력과 따뜻한 지지를 겸비한 코칭 스타일로 인해 그는 한국의 CEO와 임원들이 ‘가장 조언을 듣고 싶어 하는 코치’로 통한다. 지난 15년간 삼성, LG, SK, 현대자동차, POSCO, 아모레퍼시픽 등 대기업과 듀폰, 화이자 등 글로벌 기업, 세계은행 같은 국제기구의 고위 리더를 코칭하며 그들이 효과적으로 리더십을 발휘하고 조직을 변화시키도록 도와 왔다.
서울대학교 소비자아동학과를 졸업하고 헬싱키경제 대학에서 MBA를, 서울과학종합 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코칭센터 대표, 한국리더십센터 사장, 한국코치협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국민대 경영대 교수로서 리더십과 코칭 MBA 주임교수이며, 코칭경영원 대표코치, 대한리더십학회 부회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지금까지 400여 명의 코치를 양성해 온 ‘코치들의 코치’로서, 국제코치연맹의 최고 자격인 마스터 코치(MCC)이다.
지은 책으로 《유쾌하게 자극하라》, 《티칭하지 말고 코칭하라》, 《최고의 조직을 만드는 집단지성의 힘, 그룹코칭》(공저)이 있다.

○출판사 서평
어떻게 사람과 조직을 움직일 것인가?
리더는 하루에도 몇 번씩 고민에 빠진다. 왜 목표한 바대로 성과가 나지 않을까? 왜 조직이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을까? 왜 어떤 조직은 살아남고 어떤 조직은 사라질까? 그 원인은 바로 구성원도, 시스템도 아닌 결정적 순간에 빛을 발할 수 있는 ‘리더십’에 있다.
한국의 대표적인 경영자 코치, 고현숙 국민대 교수는 이 책에서 리더의 일하는 방식부터 영향력을 높이고, 스스로 살아 움직이는 조직을 만드는 전략까지, 리더가 반드시 알아야 할 리더십의 요체를 설파한다. 모든 성공적인 조직의 뒤에는 자신의 역할을 명확히 알고, 흔들림없이 실현해내는 리더가 반드시 존재한다. 이 책을 읽고 난 뒤에는 매 순간 현명한 판단을 내리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당신만의 리더십 전략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327호 | TEL : 070-7118-1923
Copyright (c)CEO 지식나눔 All Right Reserved.